ttl_3_1

윤리 책임관 인증 제도

3_1_img01
구매부서에 있는 당신은 결혼식을 마치고 신혼여행에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결혼식을 알리지 않았는데 거래처(을) 담당자가 50만원의 부주를 하고 돌아간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얼마를 돌려줘야 할까요?

상사에게 물어보자니 이상한 소문이 날까봐 걱정이 되고, 감사실에 물어보기에는 일이 커지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윤리 책임관 제도는 임직원들이 기업에서 지켜야 하는 윤리적인 기준을 명확하고 명쾌하게 알려줄 수 있는 윤리 담당자를 육성하여 각 부서에 배치하는 제도입니다.

윤리 책임관은 기업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윤리적인 기준과 행동을 임직원에게 유쾌하고 부드럽게 알려줄 수 있는 지식과 기술과 태도를 학습하여 임직원들에게 코칭 해주어 윤리적인 조직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필수 제도입니다.

한국 기업윤리연구소에서는 윤리 책임관을 인증하는 인증기관으로 윤리 책임관(윤리 담당자)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의 윤리적인 행동 기준을 학습하고 임직원들의 윤리적인 행동을 코칭할 수 있는 코칭 기술을 익혀서 기업의 각 부서원들이 올바른 윤리적 행동 기준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윤리 책임관 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윤리경영 방침에 따라서 업무를 처리하고 성과를 내기 위해서 노력하는 임직원과 윤리경영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임직원 내부통제 제도가 윤리 책임관 인증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