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01_3_03_ttl

  • 학습목표

  • 마케팅의 등장배경을 이해하고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말할 수 있다.
  • 자사의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팅 조직의 필수 요건을 설명할 수 있다.
  • 시장조사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4P 전략을 말할 수 있다.
  • 자사의 고객을 정의하고 고객의 특성에 맞는 감성 마케팅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교육 프로그램 계획

  • 자사의 환경변화부터 전략적 마케팅 기획까지 자사환경에는 맞는 마케팅을 기획한다.
  • 자사의 조직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 학습자 참여형 교육으로 자사환경에 맞는 마케팅을 기초부터 실행까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06_sub07_img01

모듈 교육내용 시간 교수학습
마케팅의
개념과 역사
- 마케팅의 개념 및 특징
- 마케팅의 역사
2H 강의
토의
발표
마케팅
매니지먼트
- 마케팅의 환경 분석 2H 강의
토의
실습
발표
표적시장의
선택
- 시장의 개념
- 시장 세분화
2H 강의
게임
토의
실습
시장조사의
진행절차 및
의사결정
- 시장조사의 종류
- 조사진행의 단계
- 마케팅 정보시스템
2H 강의
토의
발표
성공적인
마케팅
세부전략
- 제품/유통전략
- 영업/촉진전략
4H 강의
토의
발표
소비자의
구매행동
- 구매행동의 프로세스와 기본모델
- 소비자문제, 제품테스트
4H 강의
실습
감성 마케팅 - 마케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감성 마케팅
- 인간의 감각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5H 강의
토의
발표
마케팅
전략의 수립
- 전략적 마케팅 측면에서의 평판
- 평판에 의한 판매력과 판매효과
3H 강의
실습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