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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목표

  • 영업에서 상담 스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영업 스타일을 말할 수 있다.
  • 고객을 정의하고 고객의 스타일에 따른 상담 스킬의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고객과의 관계형성 방법을 이해하고 자신의 관계형성 비법을 말할 수 있다.
  • 교육 프로그램 계획

  • 영업 유형별 영업 접근 방법에 대해 알고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 · 서비스의 유형에  따른 영업 접근법에 대해 알 수 있다.
  • 자신의 영업 스타일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영업 비법 노트를 만들 수 있다.
  • 영업 사례별 상황에 따른 상담 전략을 세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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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 교육내용 시간 교수학습
영업상담스킬
문제공유
- 영업력 강화 3P
- 타깃 고객 발굴 및 상담약속 획득
8H 강의
토의
자기의 영업
스타일 이해
- 자기 영업스타일 이해의 중요성 – 영업스타일의 설문진단/
진단결과의 분석법
4H 강의
진단
발표
고객의 이해 - 고객스타일 이해의 중요성
- 영업담당과 고객 간 사고 및 행동스타일의 조화와 부조화
4H 강의
실습
효과적인 영업
상담스킬 전략
- 고객과의 호의적인 관계형성기술
- 고객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
3H 강의
게임
실습
효과적인 영업
상담스킬 연습
- 고객 요구(Needs) 분석 및 해결 방법
(Solution) 발견
- 영업 실전연습 및 피드백
3H 강의
실습
발표
자기개발전략
영업조직력
강화전략
- 자기개발전략 – 영업조직력 강화전략
- 영업 상담 준비 및 만남 등 상담과 제안,
2차 상담 실습
8H 강의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