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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영업력 프로그램 개요

  • 학습목표

본 프로그램은 서비스 조직의 리더들이 서비스 리더십을 개발하여 고객 지향적인 마인드와 조직을 구축하여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증진시킬 수 있는 핵심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우선 고객만족(CS-Customer Satisfacation)에 관련된 경영환경 변화와 이에 따른 새로운 경향(Trend)및 패러다임을 학습하고, 일반 조직과 다른 서비스 조직의 리더로서의 임무와 역할 그리고 핵심역량을 명확히 이해한다. 또한 고객 지향적인 조직구축을 위해 단위 조직의 비전 설정(Vision Making), 성장관리(Performance management), 구성원들에 대한 권한위임(Empowerment), 고객 지향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 을 학습한다.
  • 교육 프로그램 계획

가) 프로그램의 목표 및 기대효과

  • 서비스 조직의 리더로서의 핵심 임무와 역할을 설명할 수 있고, 임무와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핵심역량이 무엇인지를 설명할 수 있다.
  • 21C 경영환경 변화의 특징과 이에 따른 기업의 새로운 CS패러다임과 경향(Trend)을  설명할 수 있다.
  • 조직 구성원들의 몰입과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서비스 조직의 비전(vision)과 사명 (mission), 및 핵심 공유 가치를 개발한다.
  • 조직 구성원들이 고객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제공하여 고객만족도와 신뢰도를 증가 시킬 수 있도록 고객 지향적인 문화와 풍토의 구축의 효과적 방법인 열정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 기업문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사의 기업문화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맞는 교수기법을 개발하고 사내강사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조직원의 다양성을 이해하기 위한 여러가지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나) 프로그램의 세부일정

  • 행사명 : 고객 만족, 영업력 과정
  • 기   간 : 기본 3~32시간 과정(날짜 및 시간 협의 가능)
  • 장   소 : 기업 내 강의실 및 인근 연수원(협의)
  • 대   상 : 기업 전 사원(사원 – 대리 – 팀장급 독립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