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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목표

  • 일반 워크샵과 차별화된 조직활성화 워크샵으로 게임을 통해 팀워크도 다지고, 게임 후 피드백을 통해 워크샵의 의미를 인식할 수 있다.
  • 게임과 외부활동을 통해 워크샵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팀워크를 다질 수 있다.
  • 직원간 워크샵 시간을 별도로 제공하여 조직활성화와 워크샵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 소규모 조직의 집단 이기주의의 불필요성을 이해하고 조직 성장의 목표로 리마인드 할 수 있다.
  • 교육 프로그램 계획

  • 구성원의 감정과 스트레스 및 분노를 일으키는 원인을 자기 자신에게서 찾아서 스트레스에서 자기 통제권을 회복시킵니다.
  • 자기인식을 통해서 발견한 구성원에 따른 스트레스 유발 인자를 파악하여 구성원에 맞는 관리방식을 학습하여 조절력을 키웁니다.
  • 향상된 자기 조절력을 바탕으로 구성원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을 갖습니다.
  • 조직 내 갈등 상황에서 자신의 내적인 반응을 인식하고 조직의 성과를 향상하기 위한 참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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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 교육내용 시간 교수학습
감정조절의
필요성
- 감정조절의 필요성 인식하기
- 감정패턴 분석 및 목표설정
4H 강의
발표
자기인식하기 - 사고, 감정, 행동 패턴 진단
- 자신의 평가 분석 및 표현패턴 분석
4H 강의
진단
발표
감정케어
(Emotion care)
- 연극치료
- R/P를 통한 분노사건 체험
- 춤 테라피를 통한 감정조절
4H 강의
실습
체험
신체케어 (Physical care) - 사상체질 건강 및 음식관리
- 행동 및 글쓰기 치료
4H 강의
실습
체험
행동케어
(Behavior care)
- 긍정심리학을 통한 행동
- 대인관계 기술과 의사소통 기술
4H 강의
실습
실전훈련 - 촉발사건 체험
- 감정조절 훈련 확인
4H 강의
실습
토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