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01_3_03_ttl

  • 학습목표

  • 게임과 추리활동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미션을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게임을 통해서 리더의 리더십 역량을 파악하고 리더의 조건을 말할 수 있다.
  • 팀원간 끊임없는 의사소통을 통한 문제해결로 의사소통의 원리와 성과향상의 의사소통 프로세스를 말할 수 있다.
  • 협상을 통한 게임 진행으로 협상 전략을 설정하고, 협상 과정을 통하여 나와 상대방의 WIN-WIN 협상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교육 프로그램 계획

  • 사건을 의뢰에서부터 해결까지 문제를 해결하면서 문제 해결 역량을 향상한다.
  • 추리를 통한 단서 수집을 위해서 자신의 창의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을 전환하여 미션을 해결 할 수 있다.
  • 수집한 중요한 단서 획득에서 경쟁과 협력의 딜레마를 경험할 수 있다. WIN-LOSE 게임을 진행할 것인가. 협상으로 WIN-WIN 게임을 할것인가!

sub01_img01

모듈 교육내용 시간 교수학습
1단계
사건 발단
- 의뢰인 사건 의뢰 2H 강의
토의
실습
2단계
기초 단서 포착
- 기초 단서를 얻기 위해 미션을 수행하여 단서를 얻는다 4H R.P
강의
토의
발표
3단계
핵심 단서 수집
- 최종 단서를 획득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하여 핵심 단서를 얻는다. 2H 강의
토의
발표
4단계
최종 단서 획득
- 최종 단서 획득 2H 강의
토의
발표
5단계
사건해결
- 사건을 해결하고, 사건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한 내용을 중심으로
워크샵을 진행한다.
2H 강의
토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