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02_02_ttl

  • 학습목표

  • 자기소개를 통해 자신의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측정해서 자신의 프레젠테이션 현재 점수를 말할 수 있다.
  • 기업에서 프레젠테이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프레젠테이션을 설계하는 방법을 알고 프레젠테이션의 시간작성을 할 수 있다.
  • 청중을 설득하는 자신만의 비법을 찾아서 말할 수 있다.
  • 교육 프로그램 계획

  • 프레젠테이션을 실제로 실습과 함께 피드백 함으로써 자신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 발표 역량뿐만 아니라 시각자료를 작성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활용 역량도 높일 수 있다.
  • 청중 앞에서 말할 때의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모듈 교육내용 시간 교수학습
기획의 중요성 - 기획의 중요성
- 계획 & 기획
- 기획력 진단
- 기획자의 자세
4H 강의
토의/진단
방향잡기
(Orienteering)
- 기획의 요구(Needs)
- 문제유형과 기획
- 기획의 방향잡기
6H 강의
토의
발표
탐색하기
(Navigating)
- 정보 분류법
- 정보 찾기 실습
- 정보 분석 Tool 실습
- 통합적 사고
- 사고 도구(Thinking Tool)
5H 강의
실습
구성하기
(Structuring)
- 자기 개발 능력
- 업무 기획 능력
2H 강의
실습
발표
작성하기
(Writing)
- 문장작성의 원칙
- 문서작성 스킬
- 작성 실습 및 자가 체크(Self Clinic)
2H 강의
게임
실습
표현하기
(Presentation)
- 설득 프레젠테이션
- 프레젠테이션 실습
2H 강의
사례연구
실습
발표
적용하기
(Practice)
- 자사사례 실습
- 기획서 작성 및 피드백
3H 강의
사례연구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