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02_01_ttl

  • 학습목표

  • 기업에서 기획의 중요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기획자의 자세를 이해하고, 기획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점수를 말할 수 있다.
  • 정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정보 분석이 필요한 이유를 말할 수 있다.
  • 컨셉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컨셉에 따른 문서를 작성하여 발표할 수 있다.
  • 프레젠테이션을 통해서 설득력을 높이고, 자사 사례를 말할 수 있다.
  • 교육 프로그램 계획

  • 기획하는 방법과 실제 사례를 통해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획을 한다.
  • 산재해 있는 정보의 원천을 찾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 기획과 더불어 발표력까지 준비를 할 수 있다.

모듈 교육내용 시간 교수학습
기획의 중요성 - 계획 & 기획
- 기획력 진단
4H 강의
토의
방향잡기
(Orienteering)
- 기획의 요구(Needs)
- 문제유형과 기획
6H 강의
토의
실습
발표
탐색하기
(Navigating)
- 정보 분류 및 탐색
- 정보 분석 Tool 실습
5H 강의
실습
구성하기
(Structuring)
- Concept이란?
- 성공적인 컨셉과 실습
2H 강의
실습
작성하기
(Writing)
- 문장작성의 원칙과 스킬
- 작성 실습 및 자가 체크(Self Clinic)
2H 강의
실습
표현하기
(Presentation)
- 설득 프레젠테이션
- 프레젠테이션 실습
2H 강의
사례연구
실습
발표
적용하기
(Practice)
자사사례 실습 및 피드백 3H 강의
실습